세상 나들이

공인중개사 일정&시험 정보 (feat.자본주의학교) 본문

생활정보&꿀팁

공인중개사 일정&시험 정보 (feat.자본주의학교)

초코모나카 2022. 5. 7. 14:54
반응형

요즘 자주 즐겨보고 있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자본주의학교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예전에 '아빠어디가'에 나왔던 '윤후'라는 아이의 팬이어서 그 프로그램에 나오는 모습을 보고 보기 시작한 것도 있고, 프로그램의 취지가 너무 괜찮아서 애청자가 된 것도 맞습니다. 

근데 이번 방송에서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서경석'씨가 출연하게 되는 것을 보고 '공인중개사'라는 시험은 어떤 시험일까? 하고 궁금해지더라고요. 찾아보는 김에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간단히 써볼게요. 

우선 합격률이 20퍼센트도 되지 않는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라고 합니다. 10명 중 1-2명이 붙을까 말까 한 시험이라는 거죠! 한 번도 책을 본적도 공부를 해본 적도 없는 분야라 감이 오지 않더라고요. 

저희 부모님도 지나가는 소리로 요즘 부동산 공부해두면 좋다, 공인중개사 어떠냐 하신적이 몇 번 있긴 하지만 제가 그때까진 관심이 있던 분야가 전혀 아니었기 때문에 흘려 넘기기 바빴어요. 

조금 나이가 들면서 세상을 보는 시각도 변하고, 그러면서 조금씩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더라고요. 

우선 올해! 2022년도에는 시험 신청기간이 8월에 있습니다.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저 사이에 깜빡하신 분들은 특별 추가 접수기간도 있으니 10월 13일~14일에 하시면 됩니다. 기간이 짧으니 꼭 일정 확인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시험은 10월 29일! 결과는 한달 후에 나온다고 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격정보들도 상세하게 쓰여있으니 확인 가능하고요!

따로 응시자격은 없어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국가시험입니다! 

그래서 요즘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도 많이 공부를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제2의 인생을 위해서!

서경석 씨도 그런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하셨다고 해요. 

시험 과목은 위와 같이 되어있는데요! 1차 시험, 2차 시험 나뉘어 있는 시험으로 객관식으로 이루어진 시험이에요.

보기만 해도 머리가 지끈. 총 다섯과목으로 과목당 40문제씩! 시간도 50분 안에 40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꽤 집중과 스피드가 필요한 시험으로도 볼 수 있겠네요. 

합격기준은 평균 60점 이상이 나와야 1차시험 합격, 2차 시험 합격이라는 것!

서경석 님도 두 번 만에 합격하셨다고 합니다. 아무리 못해도 1-2년 정도는 빡세게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응시료가 그렇게 비싼편은 아닙니다! 원서 접수방법이나 자격증 발급에 대한 정보도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많이 어려운 시험이지만, 준비하고 계신 분들 꼭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