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나들이

무역영어시험 1급, 2급 자격증 소개&시험일정 본문

생활정보&꿀팁

무역영어시험 1급, 2급 자격증 소개&시험일정

초코모나카 2022. 5. 13. 11:00
반응형

오늘은 무역 시험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전공이 무역 쪽이거나, 무역일에 관심이 있거나, 혹은 영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무역영어 자격증이나 따 볼까 하고 찾아보셨던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저도 그랬습니다. 저는 전공이 무역 쪽도 아니고, 영어에 관심도 없지만 외국어 자체를 좋아해 무역일에 대해 잠깐 흥미를 가졌던 적이 있어 무역영어시험에 대해서 찾아봤던 적이 있습니다. 책까지 샀는데 시험을 치진 못했네요. 

혹시 저처럼 관심이 있거나 어떤 시험이지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역영어는 1급과 2급,3급으로 나뉘어있습니다. 보통 1급 2급을 많이 준비하시기에 3급 이야기는 패스하도록 할게요.

상시 시험으로 1년에 시험을 볼 수 있는 날이 50번 이상 있습니다. 

4월에서 6월, 9월에서 11월 매주 일요일 화요일마다 시험이 있어요. 자신의 실력에 맞게 계획을 세워 공부를 하신 후,

다 끝냈을 때 딱 바로 시험 보러 가는 게 좋겠죠? 시험 접수도 다른 시험들에 비해 굉장히 자유로운 편이라, 시험 보는 날 4일 전까지만 하시면 됩니다. 정말 좋죠? 시험장마다 시험날짜나 시간 같은 건 다르기 때문에 꼭 잘 확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험과목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1급, 2급, 3급 시험 과목은 다 똑같습니다! 영문 해석, 영작문, 무역실무! 이렇게 3개의 과목으로 되어있어요! 

출제 형식도 객관식으로 75문제! 시험시간은 한시간반 90분으로 모두 같습니다. 

 

2급과 3급은 세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고요! 1급은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약간 다르죠? 1급은 과락을 조심해야 해요! 평균이 60점 이상이어도 한 과목이 40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이 되니까. 

정말 옛날에 산 무역영어책. 사고 딱 첫페이지만 봤습니다. 그리고 정말 오랜 시간이 흘렀네요. 

지금도 저책인지 모르겠지만 옛날엔 무역영어 시험 본다하면 많이 이용하는 책이었어요. 

수학의 정석 같은 책이었어요. (ㅋㅋㅋ앗? 요즘도 수학의 정석 있죠..? 제가 꽤 옛날 사람이라 순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기본적인 영어실력이 있으신분들은 금방 따실 수 있을 거예요. 

외워야 하는 용어는 있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독해가 가능하시면 어렵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서 공부하신 후 공부가 마무리됐을 때 시험 신청해서 바로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보통 한두달안에 다 따시는 것 같더라고요.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잘 참고하셔서 꼭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