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나들이

[자기계발] 블로그를 하는 이유 본문

젊은부자되기/자기계발 ⋆ 부자마인드

[자기계발] 블로그를 하는 이유

초코모나카 2020. 4. 12. 21:38
반응형

@ 사진은 제가 직접 찍었으며 디자인은 포크리에서 가져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를 하는 이유에 대해 기록을 해볼까 합니다. 

각자 다양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이유로 블로그를 시작하셨나요?

많이 찾아보고 본 결과 크게 두 부류로 나뉘는 것 같아요. 정말 순수하게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기 위해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과 철저하게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어떤 부류에 속하시나요? 어떠한 이유든 상관없이 꾸준히 무언가를 해나간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하는 이유를 * 자기 계발 * 코너에 분류를 했는데요. 제가 앞으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조금 생생하게 기록을 해두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하여 단순한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유에 대해 써 내려가 볼까 합니다. 

 

 

1. 복잡한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하루하루 살아가다 보면 문득 시간의 노예가 되어 의미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오곤 하는데요. 그럴 때 블로그를 이용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쉽게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공간이며, 술잔을 기울이며 이야기할 친구가 없더라도 글로 기분을 털어냄으로써 조금은 홀가분해질 수도 있고. 생각 정리용으로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복잡한 일들이 있으면 글로 풀어내던 습관이 있어서 추천해드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힘들거나 잘 정리가 되지 않는 일이 있을 때 블로그를 이용해 보세요. 

 

 

2. 학습, 자기 계발, 성장 기록용 

 

무언가를 해야지 하고 마음을 먹고 3일도 되지 않아 포기하신 적 혹시 없으신가요? 그럴 때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외국어 공부나 어떤 자격증 준비나, 100일 동안 하루도 빠뜨리지 않고 매일 무엇인가를 한다거나. 각자 목표로 하는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해 하나하나 기록해 나가는 용으로 블로그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제가 자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록하기만 하면 무조건 이룬다라고 장담은 할 수 없지만 3일도 안 하고 포기할 거 기록을 함으로써 조금이라도 더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거든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눈에 보이게 하나하나 기록해나가는 자세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성장 기록용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때문에 사실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하루하루 성장해나가는 저의 모습을 명확하게 기록하고 싶어서입니다. 

 

 

3. 수익이 생기면 좋고 아니면 말고. 일석이조? 

 

저는 사실 부수입이나 재테크 등 경영 경제 쪽이 관심이 많아 막 공부를 시작한 새내기인데요. 그 목적만을 위해 블로그를 개설한 것은 아닙니다. 위에 쓴 2번의 목적이 가장 큰데요. 여러 가지 지식들을 한데 모아 언제든지 꺼내보기 쉽게. 그런 기록용 블로그를 만들고 싶어서 만들었어요. 하지만 포털 사이트에 블로그와 관련된 글들을 검색해보면 수익에 대한 이야기가 정말 많이 나와 혹시 하다가 수익이 생기면 좋은 거고 그렇지 않아도 손해 보는 일이 전혀 없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하고 있어요. 제가 좋아서 하는 블로그가 되어야지 스트레스를 받으며 억지로 하는 블로그가 되길 바라지 않거든요. 그러니 여러분도 너무 수익만을 바라고 블로그를 시작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정말 운이 좋아 수익이 나게 되면 부수입 코너에 소개는 하겠지만 그 이외에도 제가 기록하고 싶은 콘텐츠는 정말 많이 있기에 그 콘텐츠들의 내용에 집중을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더 나아가 목표가 비슷하신 분들과 깊게 소통해나가고 싶은 마음도 있고요. 

부자들의 마인드, 부자가 되기 위한 6가지 습관과 행동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했듯이 목표가 비슷한 사람들과 많이 교류를 해나가고 싶어요. 전 수익면보다 이 목적이 클 수도 있겠네요. 그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코멘트로 말 걸어주세요. 대환영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하는 이유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간단히 적어봤어요. 

이쯤에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