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나들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어플 ① 트위치 twitch 본문

젊은부자되기/자기계발 ⋆ 부자마인드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어플 ① 트위치 twitch

초코모나카 2020. 8. 24. 20:45
반응형

일상 이야기로 올릴지 자기 계발 폴더에 올릴지 조금 고민하다가 자기 계발 코너에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혹시 트위치라는 방송 플랫폼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정말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아는 동생이 우연히 이곳에서 방송하고 있는 외국인 친구를 알게 되어 저에게 소개를 해줬는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찾아보면 게임에 특화된 동영상 플랫폼이라고 나옵니다. 그런데 전 게임에 전혀 관심이 없고, 처음에는 무시했었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들어가서 보니 완전 신세계였어요. 그래서 소개해야겠다 싶어서 이렇게 글까지 쓰게 되었습니다. 

 

요즘 제가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된 이유도 이 트위치의 영향이 큽니다. 실시간으로 외국인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고, 재미있는 방송도 즐길 수 있고. 게임방송만 있는 게 아니었습니다. 브이로그처럼 일상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스트리머들도 정말 많이 있었어요. 언어도 영어, 일본어, 한국어 등 설정 가능해서 방송도 가능하고요. 

관심 있는 언어의 방송을 실시간으로 들으며 볼 수도 있습니다. 

 

이 트위치를 보며 정말 영어 잘하는 한국인들 많구나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어요. 좋은 자극제가 되었습니다. 

 

https://www.twitch.tv/

 

Twitch

Twitch is the world's leading video platform and community for gamers.

www.twitch.tv

저는 영어권을 설정해서 보고 있기 때문에 영어 관련된 콘텐츠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살고 있는 곳이 일본이다보니 일본방송도 자동으로 추천으로 나오고요. 

게임 방송하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긴 하지만 소소하게 일상을 소개하는 분들도 많이 있어 자신의 취향에 잘 맞는 스트리머를 찾아 등록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실시간 영어가 나오다보니 생활영어를 익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는 동생도 그 외국인 친구의 영향을 받아 방송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몇 번 출연한 적이 있는데, 정말 신세계라는 말밖에. 재미있는 어플을 발견하게 되어 요즘 따분했던 일상이 즐거워졌습니다. 그런데 저의 너무 저질스러운 영어 실력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긴 하지만, 최대한 즐겁게 공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가게에서 저녁 방송하며 먹은 음식들입니다. 

 

마땅히 올릴 사진이 없어 이 사진으로. 

 

외국어 공부에 관심있으신분들은 한번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이쯤에서 마무리를 짓고 또 남은 시간 영어 공부하러 가 보도록 할게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