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나들이

네이버 블로그 예약발행&수정 하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꿀팁

네이버 블로그 예약발행&수정 하는 방법

초코모나카 2022. 5. 1. 11: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예약 발행하는 방법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볼게요. 

간단한데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헤매실 수 있을 것 같아서 보고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보통 매일 포스팅하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예약을 걸어두고 많이 쓰시는 것 같아요. 

저도 이 기능을 최근에 조금씩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수정해야 할 내용이 생겨서 찾다가 혹시 저처럼 바로 찾지 못하시고 조금 버벅거리시는 분이 계실지 몰라 글을 써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간단하니까 이미지를 보시면서 따라오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블로그 예약 발행하는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원하시는 글을 쓰신 다음에 '발행'버튼을 누르시고요. 

원하는 발행시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발행버튼. 그럼 예약해둔 시간에 글이 올라가게 될 거예요. 

정말 간단하죠?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좋은 기능이지 않을까 싶어요. 

시간이 없을 때 정말 쓰기 힘든 날도 생기잖아요? 그럴 때 이 기능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두어 개 써놓고 예약 발행을 걸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이 기능도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예약 발행을 걸어뒀는데 수정해야할 때가 생길 때도 있겠죠?

다시 글쓰기를 누르세요! 그럼 이런 새하얀 화면이 보일 겁니다. 그 상태에서 오른쪽 위를 보시면 발행, 저장 버튼 옆에 예약 발행 1건이 보이실 거예요. 2건, 3건 있으면 그 만큼의 건수가 보이겠죠?

저기를 클릭하시면 예약발행 예정인 글들이 보일 겁니다. 그중 수정할 글을 선택하셔서 수정하시면 돼요. 간단하죠?

저도 처음엔 어디에 있지?하고 조금 헤맸었는데 알고 보니 너무나 간단하더라고요.

 

참고하셨으면 해요. 저처럼 헤매시는 일 없이, 포스팅 잘 수정하셔서 업로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네이버 블로그 예약 발행하는 방법,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봤습니다. 

또 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꿀팁들을 많이 올릴테니 앞으로도 많이 놀러 와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