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나들이

일본에 파는 모란봉 떡볶이 리뷰(vs요뽀끼) 본문

일본생활/일본리뷰

일본에 파는 모란봉 떡볶이 리뷰(vs요뽀끼)

초코모나카 2025. 8. 29.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코모나카입니다. 오늘은 일본 마트에 파는 떡볶이 리뷰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일본 식품회사 모란봉에서 만든 즉석 떡볶이요뽀끼 떡볶이를 주로 사서 먹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요뽀끼 떡볶이를 좋아해 자주 사 먹는 편입니다. 모란봉 떡볶이는 생각보다 소스가 밋밋해서 먹어도 약간 아쉬운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한번 궁금해서 사온 김에 기록으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모란봉 떡볶이는 쌀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떡이더라고요. 떡은 둘째치고 소스가 생각보다 너무 밍밍한 느낌이라 요뽀끼에 비해 아쉬운 마음이 컸던 것 같아요. 일본 편의점에 보이길래 한번 사와봤는데 정말 딱 한번 사 먹고 그 이후로는 요뽀끼만 먹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한국의 맛과 비슷한 제품을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역시 본고장에서 먹어야 제맛인 것 같은 느낌. 

밋밋하다고 바로 포기할 제가 아니죠! 고추장 소스 조금 추가하고 어묵과 집에 남아있던 면+소세지+삶은 달걀 거기에 최종보스 신당동 떡볶이 과자까지 야무지게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고추장 소스를 추가하니 밍밍한 맛이 조금 잡히더라고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저 2인분의 양을 혼자 다 먹어치웠습니다. 배 터져 죽을뻔했습니다. 하핫 그래도 맛있었으니 패스! 떡은 괜찮은데 소스가 아쉽다는 것. 매운맛을 일본인에 맞는 매운맛으로 만든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본에서 파는 김치도 일본인 입맛에 맞춰서 나와 한국 김치랑 약간 맛이 다른데 이 떡볶이 소스도 딱 그런 느낌이었어요. 

일본에 파는 요뽀끼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한국에 파는 요뽀끼랑 거의 차이 없죠? 전 이 요뽀끼가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이것도 일본에 거주하시는 한국 분들은 약간 아쉽다는 평을 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 저에겐 이 정도면 아주 감사하지라는 마음으로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을 땐 요뽀기로 허한 속을 달래고 있는 중입니다. 요뽀끼가 좋은 이유는 라면도 같이 들어가 있어서예요. 일본 마트에선 하나에 5천 원대 정도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한식집 가서 먹으려면 만원이 넘을 텐데 이 정도면 한국보다는 가격이 비싸도 가성비 괜찮다고 생각해요. 요뽀끼도 쌀떡볶이라 모란봉 떡이랑은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크게 차이는 건 역시 소스차이! 

마무리

한국 떡볶이가 너무 맛있어서 이 제품 한번 드셔보세요라고 추천은 드리지 않을게요. 일본 마트에 이런 제품도 파는구나 정도로 가볍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저와 같이 해외살이하고 계신 분들께는 한식이 그리워질 때 이런 제품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맛이 밍밍하더라도 약간 부족하더라도 간을 맞춰서 먹을 수 있는 정도라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한식이 너무 인기가 많아져서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진짜 너무 행복해요. 그럼 개인적으로 느낀 모란봉 떡볶이와 요뽀끼 라볶이 후기는 이쯤에서 마무리를 지어보도록 할게요. 

 

반응형